명상HRD 전문교육기관 ‘전인교육센터’, 온라인 세미나 통해 '마인드 솔루션' 제공
기업 교육 담당자 선착순 모집... 뉴노멀 시대 '세대·직급 갈등' 줄일 해법 제시

[이희택 기자] 각기 다른 환경에서 자란 세대들간 만남이 이뤄지는 조직 사회. 문화적 차이와 작은 오해에서 비롯한 갈등과 반목이 조직의 성장을 가로막기도 한다. 코로나19는 조직 문화를 또 다른 양상으로 바꿔 놓고 있다.

2023년은 그 어느 때보다 조직 문화의 뉴노멀(새 기준)을 요구하고 있다. 당장 오는 30일이면 3년 만에 실내 마스크 의무화 조치가 해제되는 등 일상으로 전환이 본격화된다.

그런 흐름에서 조직 문화 혁신 솔루션을 찾아가는 웹세미나가 눈길을 끌고 있다.

명상HRD 전문교육기관인 전인교육센터는 오는 2월 16일 기업 교육담당자를 위한 웹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 취지는 소통하고 함께하고 성장하는 조직 문화를 위한 마인드솔루션 제시에 있다.

솔루션은 대인관계의 어려움과 조직에 대한 부정적 사고를 극복함으로써 서로 신뢰하고 소통하는 조직이 되도록 안내한다.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음에 안드는 상사와 관계에 평화를 되찾고, 자신의 역량 개발로 일명 인싸(인사이더)가 되고 최고의 화합 조직에 이르는 비법(?)을 전수받게 된다.

참가 대상은 기업 및 공공기관의 교육 담당자로, ▲새 시대에 맞는 조직문화 개선 ▲기성세대와 MZ세대와 화합 도모 ▲긍정적 조직 만들기 ▲차별화된 변화를 원하는 이들에게 맞춤형 교육이다.

접수는 웹세미나에 적정 인원으로 선착순을 적용하고, 일정은 당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이다.

주요 내용은 ‘조직 문화의 뉴노멀’ ‘대전환의 시대, HRD담당자의 역할’ ‘소통하고 함께하고 성장하는 조직문화 만들기’ ‘다른 회사 사례’ ‘질의응답’ 등으로 요약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인교육센터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