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교육센터, 오는 19~20일, 2023년 1월 14~15일 2회 개최
20대 청년 대상, 전국 각지 명상센터서 온라인 Zoom 방식 진행
진정한 갓생의 길을 스스로 찾아가는 시간, 내 마음의 장애물 걷어내기

[이희택 기자] 갓생(GOD+인생)이란 신조어는 요즘 MZ세대를 관통하는 키워드로 통한다. 

스스로에게 집중하며 나만의 루틴(습관·계획)을 세워 실천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성실한 삶을 뜻한다. 

운동과 자격증 및 전공 공부 등 스펙쌓기, 물 1.5리터 이상 마시기, 규칙적 루틴, 다이어리 기록 등은 실천적 예시다. 

하지만 누구나 이 같은 삶을 살아가지는 못하는게 현실이다. '의지 부족'과 '귀차니즘', '과도한 목표 설정', '체력 부족' 등 방해물이 너무 많아서다. 

결국 갓생으로 이르는 지름길이 필요하다. 그럴려면 내 마음의 장애물부터 걷어 내야 한다. 

명상이 만드는 내 하루의 변화, '방구석 명상캠프'가 20대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열어주고 있다. 

전국 각지 명상센터에서 온라인 Zoom 방식으로 진행되는 방구석 명상 캠프. 전인교육센터 제공. 
전국 각지 명상센터에서 온라인 Zoom 방식으로 진행되는 방구석 명상 캠프. 전인교육센터 제공. 

전인교육센터(원장 이경재)는 오는 19일과 20일, 2023년 1월 14일과 15일 2회에 걸쳐 방구석 명상 캠프를 연다.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일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 30분 전국 각지의 명상센터에서 온라인 Zoom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를 맞이한다. 

대상은 20~29세(빠른 2004년생~1994년생) 청년으로, 참가비는 5만 원이다. 각 회차별 선착순 모집 후 안내 사항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20년 경력 명상 전문가의 마음 강의와 집중 명상시간, 명상 전문가와 1대1 멘토링(함께 명상하고) ▲진심으로 들어주는 마음 나누기, 솔직하게 나를 마주하는 갤러리 워크,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는 비전 나누기(함께 이야기하고) ▲하나되는 레크레이션, 건강해지는 바디 트레이닝(함께 즐기고) 등으로 요약된다. 

고민 해결 솔루션을 찾는 멘토링의 시간. 전인교육센터 제공. 
고민 해결 솔루션을 찾는 멘토링의 시간. 전인교육센터 제공. 

프로그램이 지향하는 목표는 바로 '진정한 갓생'의 시작이라 할 수 있다. 

1박 2일 참가 만으로 마음을 스스로 비우고 버려서 항상 계획하고 실천하며 행동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안내한다. 

스스로 내가 어떤 사람이고, 어떤 길을 가야하고, 어떤 삶이 나에게 의미와 가치 있는 삶인지 알기에 자신있고 행복한 삶으로 여정을 떠날 수 있다. 

더욱이 18년간 쌓아온 데이터로 20대 TOP5 고민 해결에 집중한다. 

'내 인생을 변화시켜준 명상, 모든 고민의 해결책은 내 안에서 찾을 수 있게 됐다(대학생 박모 군)', '귀차니즘 100% 탈출 방법, 미루지 않고 실행하는 힘을 길렀다(대학생 유모 양)', '할 수 있다는 자신감, 무기력증 극복(취준생 이모 군), '명상하고 취업뽀개기(직장인 정모 양)' 등의 실제 참가 후기가 캠프 효과를 보여준다.  

이경재 원장은 "전인교육센터는 20대 청년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진짜 나를 찾아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응원한다"며 "미루는 습관 고치기, 집중력 향상, 자존감 고민 해소, 인간관계 개선 등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드리겠다. 명상이 만드는 내 하루의 놀라운 변화를 체감하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방구석 명상 캠프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전인교육센터는 지난 2004년 이후 18년째 이 캠프를 운영하며 대학생들의 실행력 강화 대외 활동 프로그램을 선보여왔다. 

국내 최초의 명상 전문 교육기관으로 유수 기업 및 관공서에 명상 교육을 통한 마인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