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혁신도시 자문위원회 개최, 발전 계획안 발표

충남도가 충남혁신도시 입지로 내포신도시를 공식화했다. 
충남도가 충남혁신도시 입지로 내포신도시를 공식화했다. 

충남도가 충남혁신도시 입지로 내포신도시를 공식화했다. 

도는 17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김용찬 도 행정부지사, 전문가, 시민사회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혁신도시 자문위원회를 개최, 충남혁신도시 발전 계획안을 발표했다. 

충남혁신도시 발전계획안은 다음달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 시행과 함께 국토교통부에 혁신도시 지정을 신청하며 제출할 심의자료로, 충남혁신도시 지정 필요성과 입지, 지역 산업·정주여건 개선, 주변지역과 상생발전 등 발전전략을 담고 있다. 

발전계획안 주요 내용을 보면 충남혁신도시 입지로 내포신도시를 명시했다. 내포신도시는 도청 이전에 따라 홍성군 홍북읍과 에산군 삽교읍 일원 995만㎡에 조성 중이다. 

또 혁신도시 지정 후 중점적으로 유치할 공공기관으로 환경기술, 연구개발, 문화체육 등 3개 기능군을 제시했다. 

아울러 도는 내포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대형마트와 종합병원을 유치하고, 고속시외버스 경유 노선 확대, 가족 동반 이주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용찬 부지사는 “충남혁신도시는 국토 발전 축을 경부축에서 동서축으로 새롭게 확장하는 혁신거점 역할을 담당, 국가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조속히 혁신도시로 지정되고, 충남 특성과 장점에 부합하는 공공기관을 유치할 수 있도록 도정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