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통해 ‘제2폭로회견’에 법적 대응 의사 밝혀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공주‧부여‧청양 국회의원 후보. 자료사진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공주‧부여‧청양 국회의원 후보. 자료사진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충남 공주‧부여‧청양 국회의원 후보가 27일 자신을 향한 네거티브 공세에 강력 대응 의사를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네거티브는 사람을 죽이는 범죄”라는 글을 올렸다.

박 후보는 “선거 때마다 네거티브에 시달려온 저로서는 네거티브가 한 인간을 어떻게 짓밟고 죽일 수 있는지 너무나 잘 알고 있다”고 했다. 이는 지난 2017년 충남지사 출마 과정에서 불거진 불륜 의혹에 중도 낙마한 경험을 언급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 후보는 불륜 의혹이 제기됐던 김영미 전 공주시의원과 지난해 9월 결혼했다. 하지만 21대 총선을 앞두고 이와 관련한 폭로설이 또다시 돌고 있다는 게 박 후보 주장이다.

박 후보는 “저와 제 아내는 피의자와 대질심문, 거짓말탐지기를 자청한 조사까지 받았고, ‘불륜은 사실이 아니다’라는 검찰 결정문을 받았다”며 “그러나 도지사가 될 기회는 이미 물거품이 됐고, 제 인격은 파탄이 났으며, 병까지 생겨 병원 치료를 받아야 했고, 경제적 피해는 고스란히 저의 몫이었다”고 하소연했다.

그는 이어 “국회의원 후보 등록을 하자마자 또 다른 내용의 네거티브가 판을 치기 시작했다. 심지어 ‘제2의 폭로 기자회견’이 있을 것이란 소문까지 돌고 있다”며 “이것은 공명선거를 위해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박 후보는 또 “누가 어떤 이유로 이런 일을 시작했고 진행하고 있는지 현재로서는 알 수 없지만, ‘매수설’까지 포함된 갖가지 소문들이 난무하고 있다”고도 했다.

박 후보는 “충남지사(예비후보)까지 사퇴하는 고통을 겪은 제가 얼마나 큰 죄를 지었기에 이런 상황을 또 감내해야 한단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특히 “저는 이 문제에 대해 소문의 진원지를 추적 중에 있으며, 사실이 밝혀질 경우 ‘용서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지역 유권자들을 향해서는 “주변에서 네거티브를 접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잡아 주시고, 저에게도 꼭 제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19대 국회의원을 지낸 박 후보는 문재인 정부 초대 청와대 대변인과 국회의장 비서실장으로 활동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