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일까지 외출자제, 2m건강거리 유지 등 실천지침 집중 홍보

계룡시 사회적거리두기 캠페인 전개.
계룡시 사회적거리두기 캠페인 전개.

계룡시가 코로나19 확산세를 꺾고 일상으로 되돌아가기 위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하고 나섰다.

시는 내달 5일까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계획 및 실천지침을 수립하고 시민들에게 ▲외출·모임·행사·여행 등 연기 또는 취소 ▲발열·기침·호흡기증상 시 출근하지 않기 ▲외출 자제 ▲2m건강거리 유지하기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하기 ▲주변환경 소독·환기 등을 실천해 줄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 홈페이지, 전광판,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실천 수칙을 안내하고 관내 주요도로에 현수막을 게재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 및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수칙을 담은 홍보전단지, 배너 및 포스터 3만여장을 제작해 기관·단체, 주요 사업체에 배부했으며, 면·동사무소 및 은행 민원창구를 비롯한 다중이용시설, 아파트 승강기 등에도 비치해 시민들의 관심을 다시 한 번 환기시켰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과 소상공인들의 불편과 어려움이 하루빨리 끝나고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내달 5일까지 시행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종교, 실내체육, 유흥시설 등 집단감염 위험시설에 대해 보름간 운영 중단할 것을 권고하고, 불가피하게 운영할 경우 해당 시설의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