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의 세무서장‧김종관 경찰서장 만나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0일 오세현 아산시장 등 기관장들을 만나 저소득층, 소상공인을 신속히 지원하고 지역 경기를 살릴 방안을 논의했다. 강 의원실 제공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0일 오세현 아산시장 등 기관장들을 만나 저소득층, 소상공인을 신속히 지원하고 지역 경기를 살릴 방안을 논의했다. 강 의원실 제공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충남 아산을)이 20일 아산시장과 세무서장, 경찰서장 등 기관장들을 만나 저소득층, 소상공인을 신속히 지원하고 지역 경기를 살릴 방안을 논의했다.

강 의원은 이날 아산시청을 방문해 오세현 시장과 면담했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접수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고, 저소득층과 소상공인 지원 및 경기 활성화 방안을 협의했다.

앞서 강 의원실은 지난 1월 말 중국 우한 교민의 경찰인재개발원 수용 이후 ‘코로나19 상황실’을 꾸리고, 50여일 간 확진자 정보와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책 등을 전달해왔다. 또 1:1 채팅을 통해 시민들의 질문을 접수하고 답변하고 있다.

강 의원은 ▲개학 연기‧돌봄 관련 ▲자영업자‧소상공인 관련 ▲마스크 지원 및 구입 관련 ▲기타민원 등 아산시와 관련된 4개 분야 질문을 취합해 오 시장에 전달했다.

또 식당이나 상가의 자영업자를 돕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주차단속을 한시적으로 유예할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오 시장은 “시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 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유연하게 대처하겠다”고 답했다.

강 의원은 이어 박태의 아산세무서장을 만나 소상공인과 저소득층을 위한 세제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강 의원은 “세금 납기를 연장하고, 징수를 유예하는 등 소상공인과 저소득층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달라”고 했다. 박 서장은 “세무조사 착수를 유예하는 등 방법을 검토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방안을 찾겠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김종관 아산경찰서장과 함께 코로나19로 관련 매점매석 단속 철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찰 차원의 조치 등을 협의했다.

강 의원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제 피해가 심각하고, 피해자 지원은 적기를 놓쳐서는 안 된다”며 “한시가 급한 상황인 만큼 이용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고, 추가 대책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