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보도자료 통해 ‘기업 활성화’ 방안 제시

한태선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가 10일 천안경제 살리기를 위한 기업정책 공약을 제시했다.
한태선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가 10일 천안경제 살리기를 위한 기업정책 공약을 제시했다.

한태선(55)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예비후보가 10일 천안경제 살리기를 위한 기업정책 공약을 제시했다. 그가 밝힌 기업 활성화 정책은 인프라 구축과 인재양성, 자금 유치로 요약된다. 

한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천안경제 살리기 핵심은 기업정책의 획기적인 변화”라며 “기업 인프라, 인재, 자금 등 기업 활성화 3대 요소를 확충해 천안 경제를 살리겠다”고 밝혔다. 

한 예비후보는 먼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프라를 확충하겠다”고 했다. 그는 “대기업과 관련회사를 유치해 클러스터화 하겠다는 큰 그림을 그렸다”며 “천안지역의 자동차, 디스플레이, 반도체 관련 산업의 집적화를 통해 효율과 규모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한 예비후보는 이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학교가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이에 동참하는 학교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고실력·고임금 인재 육성으로 인력난과 구직난 걱정 없는 천안을 만들겠다”고 비전을 제시했다. 

그는 또 “실력 있는 기업을 찾는 투자자금을 천안지역 강소기업의 연결시켜 나가겠다. 각종 투자자금을 적극 유치해 자금 걱정 없는 천안을 만들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