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계기수업 과정에서 학생들 순수한 마음 전달

대전 모 초등학교에서 진행된 계기수업 도중 3학년 학생들이 직접 쓴 의견들.
대전 모 초등학교에서 진행된 계기수업 도중 3학년 학생들이 직접 쓴 의견들.

대전지역 초등학교 3학생들이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와 관련한 계기수업 도중 아베 총리를 향해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6일 전교조 대전지부에 따르면 이날 대전 모 초등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김미용 교사는 3학년 학생들에게 일본의 역사왜곡과 경제보복에 맞서 학생들엑 역사바로 세우기를 위한 계기수업을 실시했다.

김 교사는 이날 학생들에게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의 원인 등을 설명한 뒤 학생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학생들은 각자 의견을 화이트보드에 적었다. 가장 눈에 띈 학생은 "아베 총리에게"라는 말로 의견 개진을 시작했다. 이어 "우리나라 쳐들어 오지 마세요. 100년 동안 사과 안한거 지금 하세요!!"라고 적었다. 또 "대한독립 만세!!. 일본보다 한국이 더 좋아!"라고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도 속내를 밝혔다. "제발 좀 일본 물건 사지 마세요.  일본 쳐들어오지 않게 해주세요. 화이팅! 힘내세요!"라고 썼다.

김 교사는 "아이들이 백색국가가 무엇인지, 왜 사람들이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을 벌이는지 질문을 많이 한다"며 "아이들 스스로 그 질문에 답하게 하고 싶었다"고 이날 계기수업 진행 이유를 설명했다.

계기수업이란 사회적인 이슈에 대해 학생들이 균형잡힌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부교재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알기 쉽게 가르치는 수업 방식이다.

김미용 교사가 학생들과 계기수업을 하는 모습.
김미용 교사가 학생들과 계기수업을 하는 모습.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