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원내대책 회의서 ‘준공영제 전국 확대’ 비판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원은 14일 버스 대란에 우려를 나타내며 문재인 정부의 정책에 “뒷북 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국당 홈페이지.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원은 14일 버스 대란에 우려를 나타내며 문재인 정부의 정책에 “뒷북 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국당 홈페이지.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대전 대덕구)은 14일 버스 대란에 우려를 나타내며 문재인 정부의 정책에 “뒷북 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의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버스대란이 내일(15일)로 다가왔다. 주 52시간제가 도입된 이래 1년 반이라는 시간을 완전히 허송하다 이제 와서 더불어민주당에서 ‘준공영제를 전국으로 확대 시행하겠다’고 뒷북을 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버스기사들이 파업을 예고하고 나서야 ‘버스요금을 인상하라’고 했다. 결국에는 또 돈이다. 연 1조3천억원 세금을 들여 버스기사 월급을 올려주겠다고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앞서 지난 8일 충남세종지역버스노조는 전국 버스노조 총파업 참여 여부를 놓고 찬반투표를 벌인 결과 96% 찬성률로 파업 참여를 가결했다. 세종과 충남 15개 시·군 시외버스 5개사와 시내·농어촌버스 13개사의 버스 1600대가 대상이다.

정 의장은 “요즘 문재인 대통령이 얘기하는 걸 들으면, 일부러 어깃장 부리는 것이 아닌가. 어깃장이 아니라고 한다면 상황인지능력에 심각한 이상이 생긴 것이 아닌가, 이런 생각을 갖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소득주도성장은 세계적으로 족보가 있는 이야기’라 했었는데, 취임 2년 맞아 ‘청국장 오찬’을 하면서 ‘쇼’할 것이 아니라, 이 이론을 제시했던 학파에서도 잘못됐다고 인정하는 마당에,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이제는 폐기하고 정책 전환을 해야 되지 않겠나”고 주장했다.

정 의장은 또 “최저임금 결정구조 때문에 모든 일이 벌어진 것처럼 하더니, 어제(13일) 고용노동부 장관이 ‘내년 최저임금 결정은 현행 결정체계대로 하겠다’고 얘기했다. 도대체 이 정권이 뭘 하고 있는지 알 수가 없는 이런 혼란한 상황 속에서, 고통 받는 것은 우리 국민들뿐”이라고 맹공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