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논평 통해 맹비난

'물컵 투척' 논란을 일으킨 장기승 아산시 의원에 대해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이 '경고' 조치를 내린 가운데 정의당 충남도당이 '미온적' 조치라며 날을 세웠다.

22일 정의당 충남도당은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경고' 조치 한 번으로 사태를 수습하려 하지 말라"고 일갈했다.

앞서 지난 21일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윤리위원회는 장 의원에게 선출직 공직자로서 당의 명예와 위신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시민의 봉사자로서 품위를 유지하며 언행에 각별이 유의하라며 '경고' 조치를 내린 바 있다.

정의당 충남도당은 "시의원 한 사람 한 사람이 풀부리 지역민심을 대변해야 함에도 공식 회의석상에서 물컵을 던져 놓고 '누구를 향해 던진 것은 아니다'라고 해명하는 것은 아산시민을 우렁하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장 의원이 도의원이던 지난 2017년 12월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맡으며 학교 민주성 제고 사업, 마을 공동체 사업, 인권옹호 관련 예산을 삭감한 것과 지난해 공직선법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전력 등을 문제 삼았다.

정의당 충남도당은 "(장 의원이)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지방자치 의원직을 수행하는지 묻고 싶다"며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보다 강력한 제재도치를 취하는게 도리"라고 지적했다.

이어 유권자들을 항해서도 "이러한 자유한국당 정치인들이 발붙이지 못하도록 표로 심판해 달라. 특히 충남지역 유권자들이 장 의원과 같은 저질 정치인들이 지역이든 중앙이든 활보하지 못하도록 슬기롭게 판단해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