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7시 배재대학교 스마트배재관에서 미래정치아카데미 10기 개강식을 갖고 단체사진을 찍는 모습.

대전·세종·충남지역 정치 신인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한 미래정치아카데미가 21일 오후 7시 배재대학교 스마트배재관에서 제10기 개강식을 가졌다.

<디트뉴스>가 사단법인 한국공공행정연구원 등과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이광희 <디트뉴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성완 이사장과 최호택 원장 등 연구원측과 101명의 10기 수강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호택 한국공공행정연구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2009년 대전·충청권의 새로운 정치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시작된 미래정치아카데미가 어느덧 10기를 맞이했다”며 “자치단체장, 지방의회, 기관장, 학계, 신성장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신 1000여 명의 아카데미 출신 수강생들이 있어 보람과 긍지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동안 흔들림 없이 진행돼 온 10기 아카데미를 통해 수강생들의 전문성을 드높이고 서로가 원하는 것을 배워갈 수 있는 새로운 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성완 공공행정연구원 이사장도 “지금 이 자리에 오기까지 많은 경험과 노력이 있었다. 10년 간 미래정치아카데미가 펼쳐온 역사를 앞으로도 써낼 것“이라며 ”101명의 수강생들이 배움의 놀이터에서 마음껏 놀 수 있도록 앞장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강식에 참석한 디트뉴스 이광희 대표이사는 격려사를 통해 “디트뉴스는 지난 2009년 1기 때부터 미래정치 아카데미와 함께해 왔다“며 ”이 곳에서 참된 정치를 논하고 담론의 장을 만들어서 미래 정치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그림을 그려나가시길 바란다“고 했다.

미래정치아카데미 10기 수강 일정.
미래정치아카데미 10기 수강 일정.

101명이 수강 신청을 끝낸 제10기 미래정치아카데미는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5월 25일까지 총 15주간 진행된다. 강사로는 김용규 여우숲 교장의 '숲에서 길을 묻다'와 서울대 허성도 교수의 '우리역사 다시보기', 순천향대 임원빈 교수의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 정강환 배재대 교수의 '지역축제가 지역을 바꾼다' 등의 강의가 예정돼 있다.

특히 김창경 한양대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전문지식을 강의하며, 황희연 충북대 교수는 '문 정부와 도시재생정책', 이기동 성균관대 교수는 중용 특강 등을 마련해 수강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10주차인 4월 20일에는 1박 2일 동안 국내역사문화탐방을 떠나며 여야 정당 대표 또는 유력 정치인을 초청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15주차 마지막 일정인 5월 25일에는 대전선관위 변해섭 국장의 '공직선거법의 이해'와 박상병 인하대 교수의 특강도 예정돼 있다.

수강생들에게는 수료후 희망정당 공천을 건의하고 선거공약 및 홍보정책개발 지원 등을 비롯해 정치철학과 문화관광 탐방 등 해외 연수 기회도 부여된다.

다음은 수강생 명단.
강석희, 강중식, 공대성, 곽영근, 곽희정, 김경희, 김기복, 김대명, 김수기, 김승룡, 김영일, 김옥현, 김완기, 김인란, 김종구, 김종희, 김지하, 김창현, 김채아, 김태경, 김형근, 류석영, 류창훈, 문수호, 민경훈, 박동채, 박동천, 박보영, 박승호, 박영순, 박인수, 박인용, 박전규, 박종일, 박철기, 박태건, 배준성, 백명자, 복나윤, 서지원, 선영복, 성선제, 성철임, 송경화, 송승엽, 송영희, 신동옥, 신인식, 심학택, 안민희, 안정윤, 안정희, 안제황, 양홍규, 엄 훈, 엄봉균, 오세자, 오학석, 유영균, 유정희, 유준상, 윤민수, 윤종욱, 윤치영, 이 효, 이동진, 이미숙, 이병도, 이봉호, 이상용, 이수일, 이영수, 이용규, 이유경, 이정현, 이정희, 이종덕, 이종식, 이형복, 이홍수, 인미동, 임인숙, 장경택, 장복수, 장재완, 장주환, 전용석, 정경기, 정경수, 정관성, 정남순, 정연환, 정진철, 정혜련, 조광연, 조동진, 조성화, 조해식, 조형민, 주재훈, 지구환, 최낙인, 최옥술, 최용대, 최우석, 최철우, 추연철, 하승완, 한상용, 한석규, 한송철, 한승희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