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2-15 20:14 (금)
정용기‧김태흠 “문 대통령, 댓글조작 최대 수혜자”
정용기‧김태흠 “문 대통령, 댓글조작 최대 수혜자”
  • 국회=류재민 기자
  • 승인 2019.01.31 15:41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수 지사 법정구속 관련 ‘맹공’..문 대통령 입장 표명 ‘촉구’

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왼쪽)과 김태흠 의원. 자료사진
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왼쪽)과 김태흠 의원. 자료사진

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대전 대덕구)과 김태흠 의원(충남 보령서천)이 댓글조작 사건 공모 혐의로 30일 법정 구속된 김경수 경남지사를 언급하며 문재인 대통령을 직격했다. 이들은 문 대통령이 이번 사건의 “최대 수혜자”라고 주장하며 직접적인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먼저 정용기 의장은 31일 비상대책회의에서 “김경수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국민적 관심과 여론은 이제 한 곳으로 모아지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으로 모아지고 있는 것”이라고 포문을 열었다.

그는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어디까지 알았으며, 이에 대해 어떤 입장인지, 국민들께서 대통령에게 지금 모든 시선을 모아서 바라보고 있다”면서 “왜 이러는가 하면, 김경수 드루킹 댓글조작으로 인한 최대 ‘수혜자’가 바로 문재인 대통령”이라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청와대 비서관들이 이 일에 관여하고 드루킹 일당을 만났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또 김정숙 여사가 한 언행이 있었다. 온 국민이 봤다”며 “그런데 이와 관련해 대통령이 ‘나는 모르는 일’이라고 얘기한다면, 어느 국민이 그 말을 납득할 수 있겠는가. 국정 안정을 위해서도 대통령이 직접 조속히 입장을 표명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또 김태흠 의원은 지난 30일 성명을 통해 “김경수 지사가 대선 댓글 조작 실행범으로 법정 구속된 것은 사필귀정”이라며 “댓글조작 주 실행범이 구속됐으므로 댓글 조작 몸통이자 댓글조작 최대 수혜자인 문재인 대통령은 이제 사건 전말에 대해 국민 앞에 고백해야 마땅하다”고 압박했다.

그는 또 “문 대통령은 과거 국정원 일부 직원이 단 댓글이 논란이 되자 ‘지난 대선은 불공정했고 박근혜 대통령은 수혜자다’고 했다. 또 민주당 추미애 전 대표는 ‘박근혜 정권은 댓글과 가짜뉴스로 시작된 가짜정권이고 민주주의를 강탈했다’고 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정작 문재인 정권이야말로 첨단 댓글조작 프로그램으로 여론을 조작해 탄생한 강탈정권임이 확인됐다”며 “거대한 진실이 밝혀졌음에도 민주당은 재판부 비판에만 열을 올리고 있으니 한심하다. 자신들에게 유리하면 ‘적폐 청산’이고 불리하면 ‘적폐 사법부’란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정부가 유전자가 다르다고 큰 소리 치더니 과연 ‘내로남불, 뻔뻔함’의 남다른 유전자를 가진 정권”이라며 “문 대통령은 더 이상 국민을 기만하지 말고 진실을 낱낱이 밝힐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앞서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에 공모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경수 경남지사는 지난 30일 1심 선고 공판에서 유죄 판결을 받고 법정 구속됐다. 이와 관련해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전혀 예상하지 못한 판결”이라며 “최종 판결까지 차분하게 지켜보겠다”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이번 판결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이 언급한 게 있느냐는 물음에 “판결이 나온 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대통령에게 보고했다”며 “대통령은 특별한 말씀이 없었다”고 답했다.

또한 ‘댓글 조작 개입을 문 대통령이 인지 또는 관여했는지를 밝히라’거나 ‘대선 결과의 정당성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 한국당 주장에는 “터무니없는 말”이라고 일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두사람 2019-02-12 09:16:21
두분 의원님 응원합니다. 큰 정치인으로 성장하여 충청도 발전의 견인차가 되기를...

킹크랩2 2019-02-10 21:00:46
옳은 말 아닌가요???

킹크랩 2019-02-01 08:55:24
킹크랩은 찜해서 먹는게 맞다...ㅎㅎㅎ

rlatnlaa 2019-02-01 01:16:05
지*한다...짠하네...

개짜대통령 2019-01-31 22:14:54
다시, 대통령을 뽑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