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시·도지사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청와대 건의
충청권 시·도지사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청와대 건의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01.3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이춘희 세종시장 청와대 방문… 공동건의문 전달
국회 세종의사당 관련 국회법 개정, 부처 추가이전 건의

청와대 전경
청와대

대전·세종·충남·충북 등 충청권 4개 시도지사가 한목소리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촉구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30일 청와대를 방문, 노영민 비서실장 등 주요 인사를 만난 자리에서 충청권 4개 시·도지사가 서명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위한 공동건의문’을 전달했다.

충청권 시·도지사는 공동건의문에서 “세종시에서 국정 운영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절실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대통령 세종집무실은 새로 건립되는 정부세종 신청사 건물 안에 우선 마련해 활용하고, 추후 청와대와 같은 별도의 독립된 집무실을 갖출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또한 “대통령 세종집무실은 국정운영의 효율성을 확보하고 국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상징적 장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와 관련, 지난 20일 민주당 충청권 시도당위원장의 공동청원서, 28일 충청권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공동건의서를 채택한 데 이어 충청권 시도지사까지 공동건의문을 제출하는 등 공감대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대통령 세종집무실은 국정 수행의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꼭 실현돼야 한다”며 “충청권과 공조해 세종 신청사 실시 설계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날 청와대 방문에서 공동건의문 전달 외에도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에 따른 국회법 개정, 미이전 중앙행정기관의 추가 이전, 세종시 분권모델 완성을 위한 세종시법 개정 등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