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은 29일 개원 7주년 기념식을 개최, 이장우 대전시장(왼쪽 다섯 번째)을 비롯한 내빈들이 축하 떡을 자르고 있다.
 한국효문화진흥원은 29일 개원 7주년 기념식을 개최, 이장우 대전시장(왼쪽 다섯 번째)을 비롯한 내빈들이 축하 떡을 자르고 있다.

[박길수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김기황, 이하 “한효진”)은 29일 개원 7주년을 기념해 이장우 대전시장과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및 전국의 효 관련 기관·단체 회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효진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비전을 선포했다.

이날 행사는 유공직원 표창과 7주년 기념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 강해인 시인의 기념 축시 ‘뿌리’ 낭송, 손성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대구교육센터장의 ‘칭찬과 감사’란 주제의 효문화 특강 등 풍성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기황 원장은 출범 7주년을 맞아 한효진의 과거를 되돌아보고 향후 미래의 발전모습을 제시하는 비전선포를 통해 한효진 위상 제고방안, 한효진 운영 방향, 시설관리 발전방안 3가지로 나눠 효문화 모범도시 대전, 칭찬·감사 범시민 운동의 지속적인 추진, 한효진-대전오월드 간 교통제도 개선 등 한효진의 미래를 담은 발전방안을 제시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축사를 통해 “효는 대한민국의 따뜻한 정신 중에 하나로, 「일류도시 대전」 실현을 위해 앞으로 더욱 확산시켜 나가야 할 중요한 가치이다. 한국효문화진흥원이 7주년을 넘어 대한민국 효 정신의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길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기황 원장은 “앞으로 한효진은 조직원 모두가 하나된 힘으로 효문화가 확산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며 “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따뜻한 효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