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사중~향한리 회전교차로 구간 아름다운 분위기 연출

향적산벚꽃길 야간조명 점등 장면.
향적산벚꽃길 야간조명 점등 장면.

[계룡=박성원 기자] 계룡시가 향적산 벚꽃길의 시작점인 엄사중~향한리 회전교차로 약 1㎞ 구간에 아름다운 경관조명의 불을 밝힌다.

시는 향적산 치유의 숲과 연계한 힐링과 사색의 관광명소화 및 향한리 벚꽃길과 연계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조명 설치를 완료하고 29일부터 경관조명을 점등한다고 전했다.

향적산 벚꽃길은 향적산의 매력과 함께 끝없이 펼쳐지는 벚꽃의 아름다움을 즐기기 위해 야간에도 시민들이 많이 찾는 산책길로  경관조명을 통해 볼거리와 힐링의 쉼 공간을 제공하게 됐다. 

시는 엄사중~향한리 회전교차로 구간의 1차·2차 경관조명 공사를 시작으로 멘제소류지 주변 경관 개선, 향한리 회전교차로~무상사 구간의 경관조명 등 재정 여건을 감안해 단계별 사업을 통해 특색있는 관광명소 개발에 주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응우 시장은 “지역의 명산인 향적산은 지난 15일 산림청으로부터 생태숲으로 지정되는 등 매년 방문객이 많이 찾고 있는 명소로, 지속적인 경관조명 설치사업 등을 추진해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볼거리와 힐링의 공간으로 조성하는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9~31일까지 엄사면 일원(향한리·도곡리)에서 시민화합과 관내 벚꽃 명소 홍보를 위한 ‘계룡 향적산 봄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

향적산벚꽃길 야간조명 점등 장면.
향적산벚꽃길 야간조명 점등 장면.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