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 특별공급 추천세대 접수

  아산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위치도.
  아산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위치도.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배창우, 이하 충남중기청)은 중소기업에 장기 근속 중이면서 무주택 세대구성원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아산시 매곡리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2차’ 주택특별공급(이하 특별공급) 추천세대를 오는 29일부터 4월1일까지 4일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특별공급대상 주택 추천 배정 세대수는 26세대(예비130세대)로 5월 1일 추천 및 예비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중소기업인력지원특별법’ 제30조에 따라 중소기업에서 총 5년(또는 동일 중소기업 3년) 이상 근무한 재직자로서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어야 한다.

특별공급 대상 추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재직자는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시스템(www.smes.go.kr/sanhakin)’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추천자 선정은 배점기준표상 고득점자 순으로 이루어지며, 중소기업 재직기간 이외 가점 요소로는 수상 경력, 기술·기능인력, 자격증 보유, 뿌리산업 종사, 제조 소기업 재직, 미성년 자녀수 등이 있고, 가점과 관련된 증빙 서류는 온라인 신청시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충남중기청 배창우 청장은 “중소기업 장기근속자를 위한 주택특별공급은 지역 내 중소기업 근로자의 주거안정과 중소기업으로 인력유입 및 장기재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