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구청장과 함께하는 업무라떼 한잔’ 토크 콘서트… 적극‧혁신 행정 비법 공유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27일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년 제1차 적극·혁신 행정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적극 행정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은 고현덕 부구청장이 직접 주재했으며, 고 부구청장은 선배 공직자로서의 지난 경험을 토대로 적극·혁신 행정의 비법을 직원들에게 공유하고 다양한 우수 사례들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특히, ‘부구청장과 함께하는 업무라떼 한잔’이라는 주제로 라떼를 마시며 자유롭게 질의 응답하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돼, 상호 소통을 통해 적극·혁신 행정에 대해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적극 행정, 혁신이란 말이 막연하게만 느껴졌는데, 조금만 관점을 바꾸면 누구든 적극 행정을 펼칠 수 있다는 용기를 갖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고현덕 부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동구 공직자들이 적극·혁신 행정의 의미를 잘 이해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기를 바라며, 소극적인 자세를 벗어나 창의적인 사고로 업무를 수행해 주민 중심의 행정을 실천해 주길 바란다”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한편, 동구는 직원들의 적극 행정을 장려하고자 반기별로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을 발굴해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달부터 적극 행정 적립금 제도를 시행하며 작은 노력에 대한 즉각적 보상까지 놓치지 않는 등 적극적인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