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후 대전상공회의소에서 입학식 등 행사 가져
18주간 국내연수 및 유력정치인 등 특강 예정..7월 20일 수료

디트뉴스24가 공동 주최한 미래정경아카데미 제15기 개강식이 20일 저녁 열렸다. 
디트뉴스24가 공동 주최한 미래정경아카데미 제15기 개강식이 20일 저녁 열렸다. 

[디트뉴스24 지상현 기자]새출발로 재도약하는 대전·세종·충남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의 모임인 미래정경아카데미가 제15기 입학 및 개강식을 갖고 18주 동안의 일정에 들어갔다.

<디트뉴스24>가 사단법인 한국공공행정연구원 등과 공동 주최한 제15기 미래정치아카데미는 20일 오후 7시 대전상공회의소 2층 대강의실에서 유병로 원장과 김성완 이사장 등 연구원 측과 110명의 15기 수강생들 및 원우 등이 가운데 입학식이 진행됐다.

한국공공행정연구원 원장인 유병로 한밭대 명예교수는 개회사에서 “2009년 충청권의 정치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시작된 미래정경아카데미가 15기를 맞이한다”며 “정치영역이 중심이었던 교육컨텐츠를 경제, 사회, 문화, 예술로 확대해 명실공히 지역사회의 리더십 전당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해 리더십 아카데미의 산실리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성완 한국공공행정연구원 이사장도 “미래정경아카데미는 제1기부터 제14기까지 총 1400여명의 원우를 배출했고 제2대 총원우회가 출범했다"며 “대전 미래청사진을 제시하고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제안을 하는 등 멤버십 네트워크 그룹으로 대전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숙자 총원우회장은 "미래정경아카데미는 '멤버십 네트워크그룹'으로 우뚝 서서 비전과 전략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새로운 도약을 하고자 한다"면서 "총원우회는 각 기수와의 소통을 통해 모든 기수를 결집시키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다양성을 가진 원우들이 함께 콜라보하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개강식을 시작으로 출발을 알린 제15기 미래정경아카데미는 7월 20일까지 총 18주간 진행된다. 오는 28일 2주차 강의는 서울대 허성도 교수가 '우리역사 다시보기'를 강의한다. 이어 한광일 (사)국제웃음치료협회 총재와 김석원 중소기업자금지원센터 대표가 3주와 4주차에 특강을 진행한다.

명예원우인 이장우 대전시장이 대전시청에서 '대전시 정책 탐구 및 대전 미래 전망'이라는 주제로 특강한다. 이계호 전 충남대 교수와 김영식 남부대 교수는 '태초 먹거리'와 '사람을 살리는 웃음'을 주제로 강의가 예정돼 있다.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는 '미래의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를 강의하며, 고정연 기술사업화진흥협회 연구소장은 '기술사업화 전략 및 컨설팅'을, 채연석 전 항공우주연구원 원장은 '항공우주의 미래와 첨단 기술의 메카 대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권선필 목원대 교수와 송진구 가천대 교수도 강단에 선다.

8주차인 5월 11일부터 1박 2일 동안 경북 봉화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 수목원으로 국내역사문화탐방을 떠난다. 마지막 18주차는 계룡스파텔에서 수료식을 갖는다.

주최 측은 이번 제15기 미래정경아카데미 110명에 대해 졸업정원제를 도입,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입학식에는 많은 수강생들이 참석했다.
입학식에는 많은 수강생들이 참석했다.

다음은 제15기 수강생 명단.
강미선, 강부희, 강은경, 고명길, 고태훈, 공주영, 구자빈, 구지윤, 권영우, 권진오, 김나현, 김문성, 깁병찬, 김봉국, 김석봉, 김연준, 김영삼, 김영수, 김영일, 김진영, 김영주, 김영진, 김영학, 김용수, 김윤호, 김윤희, 김준민, 김준희, 김태룡, 김택한, 김형진, 김호겸, 김효진, 남경민, 민경후, 박근옥, 박미서, 박서인, 박정현, 박희정, 삼영찬, 서광재, 서재국, 선희대, 손경희, 손은심, 송기수, 송도영, 신태자, 신현홍, 양성현, 양주원, 양혜주, 엄준석, 오은주, 왕조걸, 유대혁, 유병완, 유정원, 유지도, 윤성국, 윤일권, 이강원, 이광훈, 이금동, 이대규, 이덕진, 이미경, 이민선, 이석범, 이영남, 이영숙, 이영철, 이인규, 이재윤, 이지원, 이진영, 이하나, 이환희, 임병옥, 임정수, 임종숙, 전명자, 정수연, 정영훈, 정해선, 조예은, 조은경, 조종규, 진선미, 차은숙, 채은경, 최낙인, 최명수, 최영준, 최재모. 최종민, 최형길, 최효민, 피인호, 하성수, 한준우, 허민, 허동윤, 홍지복, 홍진학, 황성섭, 황현준

7월 20일 수료식이 예정돼 있다.
7월 20일 수료식이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