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51강좌, 진로전공탐구 200강좌, 직업탐구 25강좌 운영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24학년도 1학기 중·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오는 22일에 개강한다. 사진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24학년도 1학기 중·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오는 22일에 개강한다. 사진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디트뉴스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24학년도 1학기 중·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오는 22일에 개강한다.

이번 공동교육과정은 ▲교과 51개 강좌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Ⅱ(진로전공탐구) 200개 강좌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Ⅴ(직업탐구) 25개의 강좌가 개설됐다.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수강 신청을 받은 결과 총 3718명의 학생이 수강 신청했다. 

학교별로는 일반계 고등학교 16교 및 특성화 2교, 특목고 2교 등 총 20개의 고등학교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중학교 3학년이 일부 강좌를 신청할 수 있게 됐고, 81개 강좌에 24교 258명이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설 과목에는 고등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프로그래밍 ▲심화수학Ⅰ ▲고급 물리학 ▲과학과제 연구(화학) ▲화학 실험 ▲바이오 기초 기술 ▲인공지능 등이 포함됐다. 

또 진로전공탐구 영역은 ▲기초프랑스어와 프랑스문화 ▲생활 속의 심리학 ▲광고 문안 작성과 설득 심리 ▲쉽게 배우는 웹프로그래밍 기초 등이 개설됐다. 

직업탐구 영역에선 ▲바리스타 기초 ▲우리 동네 히어로 ‘소방관(응급구조사)’의 하루 ▲체육교사가 되려면 알아야 하는 7가지 ▲헤어 디자이너 직업 코칭반 등 25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이번 과정은 현직교사, 석박사 학위 소지자, 자격증 소지자 등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이석 중등교육과 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세종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다양한 수업을 경험해봄으로써 학생 스스로가 진로를 탐색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신장시키는데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