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지하 1층 푸드마켓, 5층 한밭 대식당서 다양한 맛집 선보여

대전신세계 Art&Science는 19일 5층 한밭 대식당과 지하 1층 푸드마켓에서 연남토마, 우연화, 질할브로스 등 트렌디하고 새로운 맛집을 선보였다. 사진은 연남토마 전경.
대전신세계 Art&Science는 19일 5층 한밭 대식당과 지하 1층 푸드마켓에서 연남토마, 우연화, 질할브로스 등 트렌디하고 새로운 맛집을 선보였다. 사진은 연남토마 전경.

[박길수 기자] 대전신세계 Art&Science가 봄을 맞아 지역 고객들에게 서울과 수도권의 검증된 맛집들을 소개한다.

대전신세계 Art&Science는 19일 5층 한밭 대식당과 지하 1층 푸드마켓에서 화려한 플레이팅과 트렌디한 맛으로 MZ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연남토마’, 익선동의 유명 함박 스테이크 전문점 ‘우연화’ 등 다양한 맛집을 선보였다

먼저, 5층 한밭 대식당에는 ‘연남토마’와 ‘호시텐’이 문을 열었다. 지난 2019년 서울 연남동의 가정집을 개조하여 출발한 ‘연남토마’는 일본식 덮밥, 파스타, 돈가츠정식 등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퓨전한 트렌디한 맛집으로, 눈과 입이 즐거운 연남동 핫플레이스로 유명하다. 한밭 대식당에서 함께 문을 연 ‘호시텐’은 청담동 맛집으로 유명한 ‘호시카츠’가 새롭게 런칭한 텐동 브랜드로 색다른 텐동을 경험할 수 있다.

지하 1층 푸드마켓에는 우연화와 르번미, 질할브로스, 개항로통닭 등을 함께 소개했다. ‘우연화’는 고기의 육즙이 고온에 닿아 그윽한 향과 연기를 내는 연화의 과정으로 유명한 익선동 맛집이다. 대표 메뉴인 숯불향 그윽한 함박스테이크는 물론 우삼겹구이, 치킨소금구이, 삼겹간장구이 덮밥 등을 한상 차림의 정식으로 즐길 수 있다.

‘질할브로스’는 뉴욕 현지의 맛을 그대로 살린 아메리칸 스트릿푸드 브랜드다. 품질 좋은 할랄스타일 푸드로 남녀노소 누구나 질할브로스 만의 노하우로 완성시킨 숙성 양고기, 닭고기와 풍부한 식감을 더하는 바스마티 라이스를 신선한 채소와 함께 덮밥, 샌드위치로 즐길 수 있다.

이촌동 맛집으로 입소문을 탄 베트남 음식점 ‘르번미’는 독특하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발란스 잡힌 메뉴로 차별화된 맛을 선보인다. 또, 레트로한 감성의 인천 전기구이 통닭맛집 ‘개항로통닭’에서는 특제소스로 버무린 찹쌀밥이 들어간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전기구이 통닭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5일에는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생족을 독자적인 조림방식으로 요리하는 프리미엄 족발브랜드 ‘편장군’도 문을 열었다.

대전신세계 Art&Science 임종길 식품팀장은 "예전에는 백화점의 식음료 매장이 쇼핑 중 고객들이 잠시 머물러 가는 공간이었다면 이제는 유명 맛집을 찾아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외 맛집을 대전에서 가장 먼저 엄선해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