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 계룡 향적산 봄나들이 개최 등 17개 안건 논의

계룡시의회 제3차 의원간담회 개최 장면.
계룡시의회 제3차 의원간담회 개최 장면.

[계룡=박성원 기자] 계룡시의회가 19일 의회 다목적 회의실에서 의원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제3차 의원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된 안건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 △계룡 향적산 봄나들이 개최 △엄사초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추진 상황 등 현안설명 8건과 △‘계룡시 특별교통수단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 제·개정안 5건 등이 논의됐다.

또 △2024년 의원연구단체 운영 계획 △계룡시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 의회 소관사항 4건을 포함한 총 17건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의원들은 계룡 향적산 봄나들이 개최 보고를 청취한 후 이번 축제는 지난해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해 시민들이 공감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준비 및 운영을 주문했다.

특히 ‘계룡시 특별교통수단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서는 중증보행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이동지원센터 24시간운영 등 개선안이 바람직하다고 말하며 시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은 “이번 간담회에 보고된 안건에 대해 의원들이 제안한 사항들은 면밀히 검토해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라고 강조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키워드

#계룡시의회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