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13일 학교 밖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13일 학교 밖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박성원 기자]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13일 학교 밖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학교 밖 지역연계 기초학력 지원 사업인 라온배움교실은 지역아동센터 학습지원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학습지원 봉사자들이 개인별 맞춤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독서, 교과보충, 학습코칭 등 학생 맞춤형 지도를 통해 전인적 성장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논산계룡교육지원청에서는 학습지원 봉사자 12명을 위촉해 라온배움교실을 희망하는 논산계룡 관내 지역아동센터 24곳에 지원하고 있다.

한 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은 “논산계룡교육지원청에서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목적과 방향성을 안내해줘서 협의회를 통해 학습지원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었으며 센터장들이 함께 모여 협의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정석 교육장은 “기초학력은 학생의 생존권과도 같다. 지역아동센터 센터장님들과 협력을 통해 논산계룡 모든 학생들의 삶에 행복을 더할 수 있도록 기초학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논산계룡의 교육의 깊이를 더하는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