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문화·진로 다양한 분야 청소년 지원

지난해 진행한 청소년 프로그램. 태안군 제공.
지난해 진행한 청소년 프로그램. 태안군 제공.

[태안=최종암 기자] 태안군청소년수련관이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문화취미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일 ‘솝딱 솝딱 힐링’ 비누 공예체험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4월부터 공예와 방송댄스 등 ‘2024년 태안군청소년수련관 2분기 프로그램’을 본격 진행한다.

지난해 총 47개 행사 및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태안군청소년수련관은 올해도 신체·문화·진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을 만난다.

특히, SWOT 분석 및 욕구조사 등 종합적 분석에 따른 지침을 마련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분기 프로그램은 4월 5일부터 6월 27일까지 총 28회에 걸쳐 태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며 ▲토탈공예 ▲레진공예 ▲방송댄스 ▲화과자 만들기(2개 과정) ▲솔리디움 체험(2개 과정) 등 7개 과정이 운영된다.

태안군청소년수련관은 해당 과정에 지역 초3~고3 청소년 총 76명을 모집키로 하고 3월 22일 오후 5시부터 25일까지 4일간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에 들어간다.

과정별 10~12명을 모집하며 화과자와 솔리디움은 1회, 토탈공예와 레진공예는 각각 5회와 8회, 방송댄스는 11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의 취미 및 신체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더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찾아가는 청소년수련관’ 등 다각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