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봄날 자전거 여행’ 테마선정

한국관광공사 주관 3월 추천 가볼 만한 곳 중 ‘봄날 자전거 여행’테마에 충남 유일 선정된 서산시 천수만 자전거길 홍보물.
한국관광공사 주관 3월 추천 가볼 만한 곳 중 ‘봄날 자전거 여행’테마에 충남 유일 선정된 서산시 천수만 자전거길 홍보물.

[서산=최종암 기자] 충남 서산시 천수만이 봄날 관광명소로서 유명세를 탈 전망이다.

27일 시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 주관한 3월 추천 가볼 만한 곳 중 봄날 자전거 여행 테마로 서산 천수만 자전거길이 선정됐다. 전국 5곳 중 충남에서는 유일하다.

천수만 자전거길은 서산 A·B지구 방조제를 품은 서해와 광활한 농경지 사이로 탁 트인 경치를 구경할 수 있어 자전거 여행에 안성맞춤인 장소다.

특히 바다를 안고 가는 길이 대부분 평지이기 때문에 경쾌한 질주가 가능하며 곳곳마다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쉼터가 마련돼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코스 중간 지점에 있는 간월도는 간조 시 육지와 연결되고 만조 시에는 섬이 되는 신비한 암자 ‘간월암’을 볼 수 있다. 간월도에서만 생산되는 자연산 굴로 만든 ‘어리굴젓’과 ‘영양굴밥’으로 자전거 여행 중 출출한 허기도 달랠 수 있다.

이완서 서산시장은 “서산 천수만 자전거길 주변으로는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다”며 “이번 선정된 천수만 자전거길을 비롯한 서산시의 관광 명소를 적극 발굴하고 홍보해 앞으로도 또 오고 싶은 서해안 관광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