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전경
한국효문화진흥원 전경

[박길수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김기황)은 「2024년 효문화진흥 단체 지원사업」 및  「2024년 찾아가는 효문화 교육 사업」  참여 기관 공모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2024년 효문화 진흥 단체 지원사업’은 비영리 단체(기관) 지원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효문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운영되는 사업으로 지원규모는 총 6900만 원이다.

접수기간은 3월 4일까지로 지원자격은 대전시에 본부(지부)를 두고 활동 중인 공모 해당분야의 목적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기관, 법인 등이다.
 
또 ‘2024년 찾아가는 효문화 교육 사업’은 세대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효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전문 강사를 초·중·고등학교에 파견해 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1차 지원규모는 총 5000만 원이다. 사업 진행 단체 공모는 2월 23일부터 3월 8일까지 실시된다.
 
한국효문화진흥원 김기황 원장은 “올해 다양한 분야의 효문화 사업을 지원해 민간 영역의 역량 발휘를 통해 대전시가 효문화 일류도시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성과를 이루어 낼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2024년 한국효문화진흥원 공모사업과 관련된 주요내용은 한국효문화진흥원 홈페이지(www.k-hy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