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조형물·불꽃쇼 등 볼거리 제공 호평

2023 세종 빛 축제가 22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2024년 제1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프로그램 특별상을 수상했다. 세종시 제공

[세종=디트뉴스 정은진 기자] 2023 세종 빛 축제가 22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4년 제1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프로그램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지역경제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지역축제를 독려하기 위해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2012년 제정한 상이다.

올해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 분야 교수, 언론인, 감독 등 심의위원 25명이 평가해 선정했다.평가 기준은 방문객 인지·만족도, 지역민 지지도, 콘텐츠 차별성, 안전관리체계, 지역사회 기여도 등이다. 

프로그램 특별상을 수상한 '2023 세종 빛 축제’는 세종시가 겨울 대표 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열었다.

이번 심의에서 2023 세종 빛 축제는 크리스마스마켓, 한화와 함께하는 불꽃쇼, 시민체험 프로그램, 다채로운 빛 조형물을 선보인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시는 이번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을 적극적으로 알려 전국적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모니터링을 통해 향후 개선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의 겨울 볼거리를 책임질 2023 세종 빛 축제가 시작 첫해에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 지역경제에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종시 4계절 축제를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