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부성2동 이계자 동장과 박명숙 67통장이 22일 부성2동에 모금액을 전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천안시 부성2동(동장 이계자)은 사례관리대상자에게 다양한 민간자원을 연계해 심장 수술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후유증으로 폐에 물이 차고 심장 판막 이상으로 수술이 필요한 A 씨가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민간 자원을 연계했다. 

부성2동 맞춤형복지팀이 재단법인 ‘바보의 나눔’의 ‘아름다운 사랑 아름다운 나눔’ 라디오 방송 모금 사업에 A 씨의 심장수술비 지원을 신청한 결과 선정돼 3월 중으로 수술을 받게 됐다. 

A 씨는 어린 시절부터 ‘포이츠예거신드롬’이라는 희귀질환을 앓아왔고 부모의 이혼, 가정폭력과 경제적 소득이 없는 상황으로 복합 지원이 필요한 통합사례 대상자였다. 

부성2동은 월세 및 공과금 체납 등으로 단전·단가스·퇴거 위기에 있어 사례관리비 및 긴급생계비를 통해 생활비 등을 지원했으며 박명숙 67통장도 성금을 후원하며 자립을 도왔다. 

이계자 동장은 “앞으로도 부성2동에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가구를 발굴해 이들에게 맞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자립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