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필승 기자회견

정용선 국민의힘 당진시 국회의원 후보가 19일 당진시 당진중앙2로 소재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용선 선거캠프 제공.
정용선 국민의힘 당진시 국회의원 후보가 19일 당진시 당진중앙2로 소재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용선 선거캠프 제공.

[당진=최종암 기자] 국민의힘 당진시 국회의원 후보 공천을 확정한 정용선 후보가 19일 당진시 당진중앙2로 소재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필승의지를 다졌다.

정 후보는 “지난 2018년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겠다는 일념으로 자진 입당하여 정치에 첫발을 디딘 이후 6년 만에 국회의원 후보가 된 데 대해 감회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며, 당진시민과 당원들께 감사를 표했다.

그는 박서영, 정석래 등 2명의 공천 경쟁자에 대해 위로의 뜻을 표한 뒤 “22대 총선은 대한민국이 날로 번영하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존속하느냐 여부를 결정 짓게 될 매우 중차대한 선거”라며 “국민의힘이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했다.

2020년에 치러진 제21대 총선 과정에서의 불미스런 부분도 밝혔다.

정 후보는 당시 당의 공천 결정에 반발해 무소속으로 출마했던 일에 대해 “당원들에게 매우 송구하다.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송구함을 대신하겠다”고 했다.

불합리하게 시행 중인 법률에 대해서는 “앞으로 국회에서 농지법처럼 비현실적인 법률, 시행령으로 정해도 충분한 내용을 무리하게 입법하여 정부가 제때 제대로 대응할 수 없도록 만든 법률을 찾아 과감하게 폐지 또는 완화하는 데도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당진발전을 위한 7대 공약으로는 ▲교통망 대폭 확충, 공공기관 유치 ▲교육의 질을 높인 청년인재 육성 ▲병원·공원·문화공간 확충 ▲어르신, 장애인, 여성 등 시민 누구나 행복한 도시 ▲근로자와 농어업인들의 수고에 상응한 대우 보장 ▲매력이 넘치는 문화관광도시 ▲기후위기·환경·에너지문제 해결 등을 제시했다.

정용선 후보는 “선거에서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이기는가는 더욱 중요한 과제라며, 상대를 비방하며 단점 찾기에 몰두하기 보다는 ‘정용선이 어떤 사람인지, 왜 정치를 하려는지, 국회의원이 되어서 무엇을 하겠다는 것인지?’를 유권자 여러분께 진솔하고 진정성 있게 말씀드리며 지지를 호소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