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자체평가 및 교육과정 담당교원 배움자리

서천교육지원청이 14, 15일 서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학교자체평가 및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 배움자리’ 연수를 했다. 서천교육지원청 제공.
서천교육지원청이 14, 15일 서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학교자체평가 및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 배움자리’ 연수를 했다. 서천교육지원청 제공.

[서천=최종암 기자]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관)이 14, 15일 서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서천지역 교감 및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를 대상 ‘학교자체평가 및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 배움자리’ 연수를 했다.

16일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2024학년도 학교자체평가는 그간 학교교육과정 운영과 일부 별개로 운영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추진됐다. 학교교육과정 및 자체평가가 일원화될 수 있도록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할 목적이 크다.

연수는 학교자체평가의 근거와 목적 설명을 시작으로 ▲절차 ▲준비 및 학교별 방법과 지표 ▲학교별 사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학교자율특색과정 운영 사례를 더해 담당교원의 교육과정 전문성을 신장코자 했다.

김병관 교육장은 “학교교육과정 평가와 학교자체평가의 일원화에 대한 이해로 형식은 줄이고 내실은 키워 학교의 실정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