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천안교육지원청 방문해 '학교장 변화: 성장 리더십' 150권 전달

14일 윤운성(오른쪽) 사단법인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 이사장과 박종덕 천안교육장이 도서기증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14일 윤운성(오른쪽) 사단법인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 이사장과 박종덕 천안교육장이 도서기증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이사장 윤운성)은 14일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을 방문해 '학교장 변화: 성장 리더십' 도서 150권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 윤운성 이사장과 천안교육지원청 박종덕 교육장, 가경신 전)교육장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증도서는 저자 가경신이 교직 경험을 통해 성공적인 학교 변화 방법들을 다룬 내용으로 (사)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의 자매 기관인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출판사 '내안의 거인'이 출간했다.

윤운성 이사장은 “기증 도서가 교육 현장에 계시는 선생님들의 업무와 성장에 도움이 되어 선생님들의 행복이 증진하고 교권신장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궁극적으로는 천안지역내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문화가 건설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교육부 소관 공익 사단법인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은 상담을 통한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개인과 사회, 각 집단의 위기와 갈등을 해결하는 카운슬러 역할을 통해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건설을 이룬다는 목표를 갖고 지난 1999년 설립됐다.

설립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와 더불어 한국형에니어그램 지혜를 바탕으로 상담봉사, 교육봉사, 지역 봉사, 공익활동가 지원 등 공익적 활동 전개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은 물론 기업 현장에 이르기까지 개인은 물론 조직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