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임기..신동헌·윤권종·강인영 3인 공동대표 체제

천안아산경실련은 지난 1일 정기총회를 열어 강인영 양강 변호사를 공동대표로 선출했다고 6일 밝혔다. 천안아산경실련 제공.
천안아산경실련은 지난 1일 정기총회를 열어 강인영 양강 변호사를 공동대표로 선출했다고 6일 밝혔다. 천안아산경실련 제공.

[황재돈 기자] 천안아산경실련은 지난 1일 정기총회를 열어 강인영 양강 변호사를 공동대표로 선출했다고 6일 밝혔다. 공동대표 임기는 2년이다.

이로써 천안아산경실련은 신동현‧윤권종 공동대표에서 3인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하게 됐다.

강 신임 대표는 지난 2012년부터 2019년까지 집행위원, 법률분과위원장을 맡으며 천안아산경실련이 시민단체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내실을 다지는데 노력해왔다.

강 대표는 첫 일성으로 “늘 경실련 회원으로 생각하면서 활동해왔다”며 “집행위원과 법률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사명감을 갖고 경실련 본연의 가치인 사회정의와 경제정의를 실현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한 강 대표는 지난 2004년부터 천안에서 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로 활동하며 보건복지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 시민단체 고문변호사 등을 맡아왔다. 지난 2020년부터 충남도 정책보좌관고 도지사 비서실장을 지내며 도 정책결정을 보좌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