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웹자보[클릭시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 모집공고문]
 2024년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웹자보[클릭시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 모집공고문]

대전시가 오는 7일까지 청소년의 참여권 증진과 실현을 위한 ‘2024년 대전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5조의2에 따라 구성된 청소년 참여기구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관내 만 9~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월 1회 이상 정기회의 및 임시회의, 청소년정책에 대한 의견 및 제도개선 제안, 지역 내 각종 청소년 행사 연계 캠페인 등이 있다.

청소년참여위원으로 선발될 경우 ▲대전광역시장명의 위촉장 수여 ▲활동확인서 발급 ▲참여기구 청소년과의 교류 활동 ▲활동 우수자에 대한 대전광역시장명의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전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민규]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