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9일까지 일반·기획 분야… 사업별 최대 300만 원 지원

[박길수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내달 29일까지 ‘2024년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계획을 수립, 제안, 실행하는 주민 주도 사업으로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마을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역 공동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유형은 성장 단계별로 지원하는 △일반공모(모이자, 해보자, 가꾸자) 사업과 지역 정책 의제를 반영한 △기획공모(환경, 돌봄, 미디어) 사업이며, 사업별 최대 300만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대덕구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직장, 학교 등 생활권을 둔 3인 이상 주민으로 구성된 모임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체는 신청서를 작성해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ddcen2019@daum.net)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구는 공모사업에 대한 주민 이해를 돕기 위해 내달 1일 송촌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사전상담 신청을 통해 공동체 맞춤형 상담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주민들이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해결하는 마을공동체 활동은 ‘구민의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를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라며 “대덕의 모든 마을이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대덕구가 될 수 있도록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042-623-1500)로 문의하거나,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