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기기 체험, 그래비트랙스, 펜토미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VR기기 체험 모습(좌), 그래비트랙스를 이용한 수학·과학 융합탐구 체험 모습.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디트뉴스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겨울방학 수학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세종시 초·중학생들에게 탐구하고 생각하는 수학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캠프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열렸다. 

‘겨울방학 수학캠프’는 각 기수당 20명의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총 3기로 나눠 운영됐으며, 수학적 사고력과 탐구력이 향상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기는 메타버스로 떠나는 수학여행으로 기획되어, 학생들이 VR기기를 쓰고 우주공간 체험, 수학퍼즐 문제 해결 등에 대해 체험해볼 수 있었다.

2기는 그래비트랙스를 이용한 수학·과학 융합탐구로 구성되어, 학생들 스스로가 위치에너지, 운동에너지의 원리를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3기는 디폼블럭을 활용한 펜토미노와 라틴마방진 키링 만들기로 진행돼, 학생들이 수학적 이론을 놀이로 배우고 체험할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겨울방학에 집에서 할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더 많은 것을 체험하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데 시간이 짧은 게 아쉬웠다”고 전했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세종시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수학적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깨닫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1, 2층에 있는 수학 전시 체험물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시민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도 1월 16일부터 2월 7일까지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을 제외하고 운영되고 있으며, 누리집(https://edu.sje.go.kr/math)에서 체험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