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실천 의지 다져… 최 구청장 “청렴 1등급 향해 도약”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가운데)이 22일 구청 본관 1층 현관에서 청렴 카드를 작성한 후 청렴늘품함에 넣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가운데)이 22일 구청 본관 1층 현관에서 청렴 카드를 작성한 후 청렴늘품함에 넣고 있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22일 전 직원의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늘품224’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전 직원의 청렴 각오를 청렴 카드에 적고, 청렴늘품함에 넣어 스스로가 청렴한 마음을 늘 품에 간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청 본관 1층에 설치한 청렴늘품함은 지난해 종합청렴도 2등급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나, 이에 안주하지 않고 ‘청렴도 1등급 대덕’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의미를 담아 ‘앞으로 좋게 발전할 품질이나 품성’이라는 뜻을 가진 순우리말 ‘늘품’을 사용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청렴늘품224 행사를 통해 공직자 모두가 청렴에 대한 각오를 새롭게 다질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투명한 행정을 바탕으로 ‘청렴 1등급 대덕’을 향해 나아가겠다”고 했다.

한편, 구는 ‘청렴늘품224’ 행사를 바탕으로 청렴카드를 전시해 공직자와 대덕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공유하는 등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