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의회 의정자문위원 위촉식 모습. 서구의회 제공
서구의회 의정자문위원 위촉식 모습. 서구의회 제공

[지상현 기자]대전 서구의회는 지난 19일 서구의회 의장접견실에서 대전광역시 서구의회 의정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의정자문위원은 대전광역시 서구의회 의정자문위원 운영 조례와 대전광역시 서구의회 의정자문위원 운영 조례 시행규칙에 의거 해당 상임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후 의회운영위원회의 협의를 거쳐 각계각층의 전문가 총 7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된 의정자문위원은 ▲의회운영위원회 소관에 유병선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위원 ▲행정자치위원회 소관에 곽현근 대전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조효경 대전광역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 기획운영팀장 ▲경제복지위원회 소관에 조경덕 배재대학교 심리상담학과 교수, 최유경 대전보건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도시건설위원회 소관에 김현석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과 교수, 이재영 대전세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 7명이다.

위촉된 의정자문위원은 2023년 12월 15일부터 2025년 12월 14일까지 2년간 비상근 형태로 활동하게 되며, 서구의회 의원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책 자료의 제공 및 연구과제에 대한 연구와 의정자문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전명자 서구의회 의장은 “의정활동의 전문성 확보와 폭넓은 의견수렴은 중요사항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의정자문위원들의 지식과 고견이 의정활동에 충분히 접목되고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