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135개 전문대학 가운데 6위 달성

2023년 LG DAY 행사에서 ‘LG계열사 캠퍼스 리크루팅’ 현장에 참여하고 있는 연암대 학생들
2023년 LG DAY 행사에서 ‘LG계열사 캠퍼스 리크루팅’ 현장에 참여하고 있는 연암대 학생들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가 17일 대학알리미를 통해 대국민 공시된 고등교육기관(전문대학) 졸업생 취업률에서 81.0%로 충청권(대전·충청·세종지역) 전문대학 가운데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이날 발표된 자료는 2022년 2월 및 2021년 8월 졸업자의 2022년 12월 31일 기준 취업률이다.

연암대는 대전·충청·세종지역 16개 전문대학의 평균 취업률 74.4%과 전국 135개 전문대학 평균 취업률 73.2%를 크게 상회하는 81.0%의 취업률을 달성함으로써 충청권역 1위, 전국 전문대학 중 6위를 차지했다.

연암대는 국내 유일의 농축산 분야 특성화 사립 전문대학으로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취업률 향상을 위한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및 선제적 교육 투자의 결실이 객관적인 성과로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입학→교육→졸업→취업→추수지도’ 라는 전주기적 관점에서 책임 지도교수제를 운영하며 학생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창취업성공지원센터를 통해 맞춤형 창‧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창취업성공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LG 계열사 및 관계사 맞춤형 취업을 위한 ‘LG 계열사 및 관계사 취업 준비반’을 개설하고, LG 계열사 맞춤형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6년부터 연암대학교 재학생만을 위해 주요 LG 계열사 및 관계사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캠퍼스리쿠르팅 프로그램 ‘LG Day’ 행사를 8회 연속 개최하는 등 취업의 질 향상을 제고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3년 기준 23명이 LG 계열사 및 관계사에 취업했고, 2016년부터 2023년까지 최근 8년 동안 총 260명의 학생이 LG 계열사 및 관계사에 취업해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한편, 연암대학교는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 운영으로 사회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스마트팜)과 농대 영농창업특성화사업을 중심으로 영농창업 인재를 꾸준히 양성하고 있다.

유흥연 창취업성공지원센터장은 “연암대학교만의 구조화된 학생 취‧창업 지원 체계를 통해서 우수한 취업률 성과로 이어지는 선순환적 효과가 나타난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개발과 맞춤형 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취‧창업 역량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육근열 총장은 “대학알리미를 통해 대국민 공시된 전문대학 졸업생 취업률에서 연암대학교가 ‘취업률 81.0%’, ‘3년 연속 대전‧충청‧세종지역 1위 달성, ’전국 6위 달성’이라는 탁월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준 전 교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노력의 결실은 농축산 특성화 대학으로서 우리 연암대학교가 갖게 되는 매우 의미있는 성과로 받아들여지며, 앞으로 나아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