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부터 대전 꿈씨 시조 꿈돌이의 놀이터 별빛광장’ 개장

[박길수 기자]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는 29일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북측에서 대전 꿈씨 시조 꿈돌이의 주․야간 놀이터인 ‘별빛광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93대전엑스포 이후 서른살이 된 꿈돌이! 우주 감필라고 행성(백조자리)에서 온 우주요정이자 ‘대전 꿈씨’의 시조이기도 한 그가 사는 곳은 어디일까? 바로 한빛탑이다.

대전의 대표 캐릭터인 꿈돌이의 탄생을 재조명하고 되돌아보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새롭게 꾸며졌다.  

‘별빛광장’은 점토 블록을 재활용해 플랜터를 만들어 수국과 각종 조경수를 심어 계절 특화 정원을 만들었으며, 넓은 목재 덱과 스텐트, 잔디광장을 조성해 가족, 연인 등 많은 시민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버스킹 등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쉼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아트월 정면에는 다양한 별자리와 꿈돌이, 꿈순이 조형물을 설치해 포토존을 조성했으며, 꿈돌이 고향별 감필라고 행성과 다양한 별자리 및 꿈돌이 소식을 전하게 되며 꿈돌이 고향 감필라고를 찾아볼 수 있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이번 별빛광장 조성은 대전 꿈씨 패밀리 캐릭터와 맞물려 꿈돌이를 새롭게 조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대전시민들이 꿈돌이와 함께 다양한 행사를 개최를 통해 보고 즐길 수 있는 공간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