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소방학교 교관으로서 현장에 강한 소방인재 양성에 힘써
타이어뱅크(주) 16번째 소방히어로에게 감사장 전달

타이어뱅크(주)가 16번째 소방히어로의 주인공으로 중앙소방학교 오효찬 소방위를 선정했다. 타이어뱅크 제공
타이어뱅크(주)가 16번째 소방히어로의 주인공으로 중앙소방학교 오효찬 소방위를 선정했다. 타이어뱅크 제공

[정은진 기자] 타이어뱅크(주)(회장 김정규)가 16번째 소방히어로의 주인공으로 중앙소방학교 오효찬 소방위를 선정하고 감사장과 타이어교환권을 전달했다.

오효찬 소방위는 2004년 임관 이후 약 20여 년간 크고 작은 재난 사건 현장에서 활약하며 수많은 인명을 지켜낸 베테랑 소방관이다.

2018년 이후부터는 다년간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중앙소방학교 교관으로서 신임 소방공무원 2500여 명과 간부후보생 100여 명, 소방공무원 현장전문가 400여 명을 배출하는 등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  

국방부재난부대 등 유관기관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대국민 안전문화 정착에도 기여한 공로로 타이어뱅크의 소방히어로 16호로 선정됐다.

오효찬 소방위는"전국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과 타이어뱅크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국민에게 진정한 소방히어로로 기억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타이어뱅크(주)는 ESG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전국 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과 업무협약을 통해 매월 전국의 소방관들을 대상으로‘소방히어로’를 선정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