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연소 ‘이손’ 선정...올해의 작가 3인에 총 4500만원 상당 지원

KT&G, '제14회 KT&G SKOPF' 올해의 최종 사진가 이손 작가(좌측)와 작품(우측).
KT&G, '제14회 KT&G SKOPF' 올해의 최종 사진가 이손 작가(좌측)와 작품(우측).

[박성원 기자] KT&G가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제14회 KT&G SKOPF(KT&G Sangsangmadang Korean Photographer’s Fellowship)’의 ‘올해의 최종 사진가’로 이손 작가를 선정했다.

KT&G SKOPF는 잠재력 있는 사진가를 발굴하고 작품활동을 지원하는 KT&G 상상마당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지원자 중 전문 위원단 심사를 거쳐 선발된 ‘올해의 사진가’ 3인에게 지원금과 멘토링, 전시 기회 등 총 4500만원 상당의 지원을 제공한다. 

올해로 열네 번째를 맞은 KT&G SKOPF는 지난 6월 올해의 사진가로 이손, 민혜령, 이승재 작가를 선발했으며 문화예술계와 대중의 공개 평가를 통해 이손 작가를 올해의 최종 사진가로 선정했다.

2022년 홍익대학교를 졸업한 이손 작가는 1997년생으로 역대 올해의 최종 사진가 중 최연소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이손은 개인 사진전 개최와 작품집 발간 등 2700만원 상당의 추가 지원을 받아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KT&G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인 KT&G 상상마당을 기반으로 문화 예술인 양성 및 지역사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SKOPF 프로그램을 통해 노순택 작가 등 국내 유수의 사진가를 발굴해오고 있다.

KT&G 관계자는 “KT&G는 KT&G SKOPF를 통해 한국사진계를 이끌어갈 젊은 사진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고 있다”며 “사진뿐만 아니라 영화,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 사업을 통해 문화예술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