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기관 표창 수여 및 행사 성료 축하

2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9회 청소년 나Be 한마당」 성과공유회가 열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9회 청소년 나Be 한마당」 성과공유회가 열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2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9회 청소년 나Be 한마당」의 58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청소년 나Be 한마당은 대전지역 중·고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표적인 진로직업체험 박람회로, 10월 12일부터 12월 8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박람회는 대전 중·고생, 교사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전문직업인 및 기획 특강, 진로직업 체험부스 운영, 경연대회 등 9개 분야 100여 개 콘텐츠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공유회는 1, 2부로 나눠, 1부에는 행사에 협력했던 관계자 및 기관에 대한 표창 수여식, 2부에는 교육(지원)청과 학교, 공공기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추진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올해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공동 주관으로 e스포츠 진로 분야에 대한 경연과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끈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하고 새로운 기회를 찾으려면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해야 한다”며 “그러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청소년 나Be 한마당을 대학 등 지역의 교육주체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