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손혁 단장(왼쪽)과 장민재 선수(오른쪽)가 FA 계약을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 한화이글스 제공
한화이글스 손혁 단장(왼쪽)과 장민재 선수(오른쪽)가 FA 계약을 체결한 뒤 악수하고 있다. 한화이글스 제공

[지상현 기자]한화이글스는 21일 FA 투수 장민재와 2+1년 총액 8억원에 계약했다고 밝혔다.

계약 세부 내용은 2년간 보장 4억원에 옵션 1억원, 향후 1년간 연봉 2억원에 옵션 1억원 등이다.

장민재는 한화이글스 원클럽맨으로 선발과 중간계투를 오가며 팀에 필요한 역할을 해 온 베테랑이다.

한화는 장민재의 훌륭한 제구력을 기반으로 한 경기운영 능력과 긴 이닝 소화 능력이 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 FA 계약을 맺게 됐다.

경기 외적으로도 장민재의 팀에 대한 애정과 성실함, 야구를 대하는 진지한 자세 등이 젊은 선수들에게 모범이 될 것으로 구단 측은 기대했다.

장민재는 계약 후 "내년 시즌에도 한화이글스와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우리 팀에는 젊고 가능성 있는 후배들이 많은데 그런 후배들에게 모범이 되는 베테랑의 역할을 다하고, 경기장 안에서는 팀이 필요한 상황에 언제든 도움이 될 수 있는 선수가 되겠다는 마음으로 마운드에 오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