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사 (주)옥토 선정
2026년 상반기 준공 목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형렬, 이하 행복청)은 세종시 6-3생활권 산울동의 복합커뮤니티센터가 20일 착공했다. 행복청 제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형렬, 이하 행복청)은 세종시 6-3생활권 산울동의 복합커뮤니티센터가 20일 착공했다. 행복청 제공

[세종=디트뉴스 정은진 기자] 산울동 복합커뮤니티센터(이하 복컴)가 2026년 완공 로드맵을 위한 '첫 삽'을 떴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형렬, 이하 행복청)은 세종시 6-3생활권 산울동의 복합커뮤니티센터가 20일 착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공사 선정은 지난 10월부터 조달청과 협의를 통해 전국 처음으로 간이형종합심사제에 시공평가를 도입한 시범특례사업으로 진행했다. 

공사 수행능력에 대한 신뢰성을 통해 우수한 시공업체를 선정하기 위함으로, 시공사는 (주)옥토로 최종 선정됐다. 

총사업비 489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1만 2060.78㎡(부지면적 1만 1106㎡)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지며, 2026년 상반기 중에 준공될 예정이다.

세부시설은 ▲주민센터, 노인문화센터, 보육시설 ▲공동육아 나눔센터, 문화의 집 ▲체육시설, 도서관 등이다.

기존 복컴에서 볼 수 없었던 '청소년 미래인재센터'를 특화해 주변 학교들과의 연계성을 높이려 노력했다.

또한 행복청은 2021년 설계공모를 통해 인근 문화공원과의 유기적인 연계를 위해 복컴의 공개공지와 문화공원 사이의 단차를 없애 경계를 허물었음을 강조했다. 

공원과 연계된 복컴 내부의 중앙광장(link square)은 각 시설별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한 개방 공간을 조성하여 공동체 구성원 누구나 접근이 쉬운 열린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전천규 공공시설건축과장은 “세대를 아우르는 공동체를 형성하는 열린 공간, 모두를 이어주는 산울동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적기에 준공될 수 있도록 사업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