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자치경찰위원회가 추진한 자치경찰 역량 강화 예산·회계 교육이 진행됐다. 충남자치경찰위원회 제공
충남자치경찰위원회가 추진한 자치경찰 역량 강화 예산·회계 교육이 진행됐다. 충남자치경찰위원회 제공

[지상현 기자]충남자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난 15일 도 인재개발원에서 경찰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경찰의 실무 역량을 높이고 개선된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치경찰 역량 강화 예산·회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자치경찰제 시행 이후에 자치경찰사무 예산이 국가에서 지방으로 이양돼 시도 자체 재정으로 예산을 편성·운영하면서 실무 교육의 필요성이 증대됐다.

이에 따라 위원회는 일선 경찰관서 직원들이 지방회계시스템 이(e)-호조를 통해 예산·회계 업무를 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무 이해도를 높이고자 이번 교육 과정을 특별 편성했다.

이날 최두선 공공재정연구원장과 최기웅 서울연수원장은 각각 '자치경찰 예산 주요 감사 사례'와 '지방자치 예산·회계 실무'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으며, 참석자들과 업무 관련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종원 충남자치경찰위원장은 “이번 교육으로 충남자치경찰의 역량을 높여 도민을 위한 보다 나은 민생 치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자치경찰사무의 안정적 업무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