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와 FC온라인으로 치열한 경쟁 벌여

16일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2023년 유성구 e스포츠 대회가 열려 정용래 유성구청장(첫줄 오른쪽 다섯 번째)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6일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2023년 유성구 e스포츠 대회가 열려 정용래 유성구청장(첫줄 오른쪽 다섯 번째)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16일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열린 2023년 유성구 e스포츠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유성구는 유성구체육회와 함께 e스포츠 진흥 및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2019년부터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해 왔다. 올해 대회 종목은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으며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인 리그오브레전드와 FC온라인으로 선정됐으며 예선전을 거쳐 최종 36명(LOL 4강, FC온라인 8강)의 선수가 본선 대회에 참여했다.

대회는 유성구체육회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으며, 김도연 캐스터와 이대형 해설가가 중계를 맡아 감칠맛을 더했다. 종목별 치열한 승부 끝에 리그오브레전드는 지건킹구독팀이, FC온라인은 EuniceGV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대회장 입구에는 성인들을 위한 추억의 오락실 게임존과 포토존이 설치돼 다양한 즐길거리도 선보였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올해 리그오브레전드 월즈에서 T1이 우승한 만큼 청년들의 e스포츠 대회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e스포츠인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내년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유성구 e스포츠 대회가 청년들을 위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