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년간 전공 분야 1급 자격증 프로그램 가동
교량모형 제작 경진대회로 역량 강화

[청양=디트뉴스 정은진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건설안전방재학과가 최근 5년간 건설ERP 관리사 66명을 배출해 화제다. 

충남도립대학교 건설안전방재학과에 따르면 2019년부터 건설ERP협회와 연계, 건설ERP관리사(건설자원관리 1급) 자격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그 결과 지난해까지 49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데 이어 올해에도 17명이 자격증을 취득, 총 66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건설ERP관리사 자격은 공사, 노무, 건설경리관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건설ERP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무업무, 건설ERP 시스템 운영 및 교육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하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건설ERP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무업무, 건설ERP 시스템 운영 및 교육 등의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특히 건설ERP 부분 최고 책임자로서 시스템의 운용 및 관리 업무를 맡을 수 있다.

건설안전방재학과는 해당 자격증 취득이 취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전승곤 건설방재안전학과 학과장은 “전문 기술인을 육성하기 위해, 토목산업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스터디그룹을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건설 분야의 다방면에 걸쳐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 건설안전방재학과는 전 학생을 대상으로 교량구조에 관한 지식 함양과 학습 동기 유발을 위한 교량 모형제작 경진대회도 꾸준히 열고 있다. 

키워드

#충남도립대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