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유보통합 시행 전 준비철저

충남교육청이 13일 충남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충남도와 유보통합 추진단을 발족했다.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이 13일 충남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충남도와 유보통합 추진단을 발족했다. 충남도교육청 제공

[내포=최종암 기자] 충남교육청이 13일 충남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충남도와 유보통합 추진단을 발족하고 유보통합 관리체계의 일원화를 추진한다.

김일수 도교육청 부교육감과 김기영 도 행정부지사가 공동단장을 맡은 추진단은 실무담당 직원 38명, 외부 자문위원 5명을 포함 총 43명 규모로 구성했다.

추진단은 앞으로 유보통합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2025년에 대비 영유아 보육업무 현황을 공유하고 정원과 예산 이관 범위 등을 협의한다. 도와 시군구 지자체의 보육업무를 교육청으로 원활히 이관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는 역할도 한다.

세부적으로는 ▲유보통합 관리체계 일원화 추진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격차 완화 ▲이관 업무와 재정 통합 ▲이관 인력의 정원에 관한 사항 등 유보통합 본격 시행 전 준비업무를 수행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저출산과 지방소멸 위기로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시기에 유보통합은 영유아부터 교육의 질을 높여 저출산을 극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충남의 영유아를 위해 교육청과 도가 협력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충남을 함께 만들어가자"라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