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섭 청주문화원장, NH농협은행 충북본부도

(왼쪽부터) 이주호 형석고 교장, 강전섭 청주문화원장, 황종연 NH농협은행 충북본부장
(왼쪽부터) 이주호 형석고 교장, 강전섭 청주문화원장, 황종연 NH농협은행 충북본부장

[이미선 기자] 충북교육청은 '40회 충청북도단재교육상' 수상자로 ▲사도부문 이주호(62세) 형석고등학교 교장 ▲학술부문 강전섭(67세) 청주문화원 원장 ▲공로부문 NH농협은행 충북본부(본부장 황종연)를 각각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사도부문 수상자 이주호 형석고 교장은 꾸준한 봉사활동과 200회 이상 헌혈, 지역 문화재 지킴이 활동 및 통일교육 내실화를 통한 인재육성 등으로 충북교육 발전에 기여했다.
 
학술부문 수상자 강전섭 청주문화원 원장은 △청주역사바로알기 내사랑 청주 사업 △어린이백일장 개최 △전국단재서예대전 개최 등 도내 학생들의 역사·문화적 소양 함양과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며, 애국 애향의 단재 정신을 널리 확산시켜 성숙한 시민사회의 성장과 충북교육의 이상 실현에 공헌했다.
 
공로부문 수상기관인 NH농협은행 충북본부는 취약계층 학생을 위해 40개교, 총 2억 원을 기탁하며 맞춤형 교육복지 사업을 지원하고, ‘아이의 힘! 책봄 아이사랑 책기부’ 사업에 2억원  상당의 책 기부를 하는 등 충북교육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공감 ·동행의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