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한기대서 업무협약 맺어

충남신용보증재단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4일 업무협약을 맺고 도내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충남신보제공. 

[내포=디트뉴스 김다소미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 이하 충남신보)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이하 한기대)가 4일 한기대에서 산학협력 가족회사 및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남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동반성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산학협력 가족회사의 성장과 창업기업 발굴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가 목적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한기대에서 충남신보 지원을 위한 대상자를 추천하고 충남신보는 추천 기업에 대해 맞춤형 신용보증 및 경영지도 정책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보는 김태흠 지사님이 추구하는 청년창업과 아이디어 산업을 활성화시키는 데 큰 목표를 두고 금융, 비금융 부분에서 다양한 형태로 지원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한기대 산학협력 가족회사와 청년들 창업 부분에 대해서도 그분들이 사업을 성공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릴 계기가 될 수 있는 오늘 이 자리가 매우 뜻깊다”고 강조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의 뜻을 밝혔다.

유길상 총장은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의 어려운 경영환경에 놓여있는 산학협력 기업 및 창업기업에 대한 경영안정을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잠재력을 지닌 기업들을 적극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동반자로서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