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전용공연장‧제2시립미술관 건립 용역 착수

대전시 음악전용공연장, 제2시립미술관 건축기획 용역 착수보고회 전 관계자 티타임 모습. 대전시 제공.
대전시 음악전용공연장, 제2시립미술관 건축기획 용역 착수보고회 전 관계자 티타임 모습. 대전시 제공.

[한지혜 기자] 대전시 음악전용공연장, 제2시립미술관이 건축디자인 시범사업 차원에서 추진된다. 획일적인 디자인에서 탈피해 랜드마크형 디자인을 적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30일 두 곳 건축물에 대한 건립 타당성조사, 건축기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기획디자인 공모를 통해 우수 디자인을 도출한 뒤 이를 기반으로 사업 계획을 수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디자인 공모는 국내·외 세계적인 건축가를 초청해 안을 제안받는 지명공모 방식으로 이뤄질 예정. 시는 공정성을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기획디자인 공모 운영 지원단’을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용역 기간은 약 9개월이다. 시는 용역 완료 후 기본계획을 확정한 뒤 타당성조사(LIMAC), 중앙투자심사, 예산확보 등 사전 행정절차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장우 시장은 “두 사업은 일류 문화도시 조성에 가장 중요한 사업”이라며 “새로 지어질 공연장과 미술관이 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해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